영남대, 2019 YU 산학협력 엑스포 개최
영남대, 2019 YU 산학협력 엑스포 개최
  • 심한식 기자
  • 등록일 2019.11.12 17:46
  • 게재일 2019.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대가 12일 추진하고 있는 산·학·관 협력 우수사례를 한자리에서 선보였다. <사진>

이날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2019 YU 산학협력 엑스포'가 열었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영남대가 공동주최하고 영남대 링크플러스(LINC+)사업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영남대가 추진하는 산.학.관 쌍방향 협력 모델을 공유하고, 기업과의 산학협력 체계 구축, 학생 취업 활성화 및 창업문화를 장려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산·학 공동기술(지식) 개발과제 ▲산업체제안 CDP(Capstone Design Program) ▲지역사회혁신프로그램(지역사회혁신 CDP) 등의 우수 사례가 전시됐다.

학생들의 기발한 창업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창업문화로드쇼(창업왕중왕전)와 실무 역량 강화와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현장실습매칭박람회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창업문화로드쇼에서는 비상용 탈출 해머 ‘햄벅’, 시각장애인 자율주행 웨어러블 장치 ‘플라잉 아이즈(Flying Eyes)’, 실시간 노인요양 모니터링 어플리켄이션 ‘실버 타임(Silver Time)’, 애완동물 건강검진 키트 ‘피터 펫’ 등 학생들의 기발하고 창의적인 창업 아이템을 선보여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현장실습매칭박람회를 통해 실제 인재를 요구하는 지역 기업과 현장실습 참여 학생을 현장에서 연결해줌으로써 취업과 연계한 실질적인 현장실습이 이뤄지도록 했다.
 
현장실습매칭박람회는 LINC+사업 1차 년도인 2017년부터 운영한 현장실습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는 상신브레이크(주), ㈜대주기계, 한국에너지공단, 경북보건환경연구원 등 11개 기업(관)이 참가해 현장실습 참여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심한식 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