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포항’을 즐기다
‘문화도시 포항’을 즐기다
  • 윤희정기자
  • 등록일 2019.11.11 20:14
  • 게재일 2019.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문화재단 ‘2019 문화도시시민축제’
시민 라운드테이블
공감네트워크 국제 포럼 등
다양한 체험·행사 열려
예비사업 성과 ‘공유의 장’
16~17일 나루터문화놀이창고

‘2018 포항 문화도시 페스티벌’모습. /포항문화재단 제공

“문화도시 포항, 이제 우리 모두 함께 즐겨요”

(재)포항문화재단(대표이사 차재근)이 추진하는 법정 문화도시 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6~17일 나루터 문화놀이창고(구 수협냉동창고)에서‘2019 문화도시 시민축제’가 개최된다.

‘2019 문화도시 시민축제’는 법정 문화도시 예비사업 기간동안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온 문화적 활동을 소개하고 또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축제로, 문화도시 포항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꿈꾸는 다양한 예술가와 문화예술 단체, 시민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참여하는 열린 행사다.

그동안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법정 문화도시 예비도시로서 올 한해 포항이 지닌 문화적 가치를 바탕으로 다양한 예비사업을 추진해왔다. 포항의 인문성을 회복하고 포항시 전역의 시민 거버넌스를 확대하는 권역별 시민제안공모, 경제위기와 재난을 문화적 방식으로 극복하는 문화적 재활 프로그램, 원도심 문화예술창작지구 꿈틀로를 중심으로 한 문화적 장소 구축과 예술가 및 워킹그룹 양성 등 역동적인 문화도시 사업성과를 만들어 왔다.
 

‘2019 문화도시 시민축제’포스터.  /포항문화재단 제공
‘2019 문화도시 시민축제’포스터. /포항문화재단 제공

이번 행사는 개성 넘치는 사업성과 부스전시, 포항의 6개 권역의 시민제안사업 가치를 탐구하는‘포항문화시민 라운드테이블’을 비롯 해외 및 전국의 문화적 재난활동가들이 모이는 ‘공감네트워크 국제포럼’, ‘벨기에 교류전시’ 등 포항 안팎으로 문화도시 포항의 성과와 가치를 함께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이외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집담회와 프리마켓과 아트 체험, 올해 포항 전역에서 열렸던 문화도시 사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 문화도시 포항에 관련된 퀴즈를 맞히면 상품을 제공하는 ‘유 퀴즈 온 더 팩토리!’등 다양한 부대행사들도 함께 준비돼 있다.

특히, 이번 시민축제가 펼쳐지는 나루터 문화놀이창고는 1969년 개소한 구 수협냉동창고 건물로, 내년 리모델링 시행 전 내부를 관람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2019 문화도시 시민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www.phcf.or.kr) 또는 전화 054-289-7897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윤희정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