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
개인 또는 팀 참여 할 수 있고
비장애인도 동반 참여 가능
12월 20일까지 접수

1인 미디어 유튜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포스코ICT가 장애인을 대상으로 유튜브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포스터>

포스코ICT는 장애인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공모전에는 전국의 장애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개인 또는 팀이 참여가능하고, 비장애인도 동반참여가 가능하다. 주제는 제한이 없고, 접수기간은 오는 12월 20일까지다.

우수작은 포스코ICT상(1편), 최우수(2편), 우수상(3편), 장려상(5편), 참가상(20편)으로 나눠 각각 시상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 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http://www.rehab21.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포스코ICT는 ICT기업의 특성을 살려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실습이 가능하도록 촬영 스튜디오를 갖추고, 장비와 소품 등을 마련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프로그램을 보다 확대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과후 수업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포스코ICT는 성남, 포항, 광양지역 12개 초등학교 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영상촬영 및 편집, 컨텐츠 개발, 생방송 실습 등을 익힐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에는 전문강사와 함께 강사교육을 받은 포스코ICT 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멘토 역할을 하게 된다.

포스코ICT 관계자는 “최근 유튜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여기서 배운 솜씨를 실전에서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면서 “유튜브를 통해서 꿈과 희망을 키우고 활동들을 포스코ICT가 지원함으로써 그룹의 경영이념인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을 적극적으로 실천해나갈 계획이다” 고 말했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