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400년 전 삼국을 통일한 신라 30대 문무왕을 소재로 한 뮤지컬 ‘화랑의 혼 대왕문무’가 포항 무대에 오른다.

(재)포항문화재단(대표이사 차재근)은 오는 11월9일 오후 2시와 6시 포스코 효자아트홀에서 뮤지컬 ‘화랑의 혼 대왕문무’<포스터>를 선보인다.

뮤지컬 ‘화랑의 혼 대왕문무’는 문무대왕(626∼681년)의 일대기를 그린 작품으로 백제와 고구려에 비해 군사력에서 열세였던 신라가 어떻게 삼국통일을 이루게 됐는지를 드라마틱하게 담았다. 삼국통일의 위업과 부국강병을 달성하기 위한 치열한 전쟁이야기와 고구려 첩자인 아란과 국경을 초월한 아련한 사랑이야기 등 죽는 그날까지 나라를 걱정했던 문무대왕의 애국애민 정신을 담아 새롭게 재조명한 역사 뮤지컬이다. 또 죽어서도 동해의 용이 돼 나라를 지키겠다는 문무대왕 김법민의 삼국통일에 대한 집념을 감동적으로 표현함으로서 특히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에게 역사관을 각인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은 경주시의 지원을 받아 제작됐으며 지난 6월 경주예술의전당에서 성황리에 공연되기도 했다. 제작사 뮤지컬컴퍼니에이는 ‘별의 여인 선덕’과 ‘이순신의 바다’를 전국적으로 히트시킨 역사뮤지컬 전문 제작사다.

포항문화재단 측은 “포항시 승격 70년을 기념하고 포항-경주 간 해오름동맹 활성화를 위한 문화교류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연은 포항과 경주의 자체제작 콘텐츠 교류 추진으로 지역 소재 공유를 통한 자긍심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전석 무료. 8세 이상 관람가.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