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현권(구미을 지역위원장·사진) 의원이 24일 이철희·표창원 의원의 잇단 불출마 선언에 대해 “누군들 떠나고 싶지 않겠느냐. 우리는 총선에서 사활을 걸고 싸워야 한다. 다음 세대를 위해서라도 밭을 갈고 풀은 뽑아 놓고 가자”며 “차라리 대구·경북(TK) 지역으로 오시라”고 권유해 눈길을 끌고 있다. 불출마를 선언한 이철희 의원과 표창원 의원 모두 경북 포항 출신이다. 김 의원이 TK출마를 권유한 것은 두 사람이 경북 출신인 데다 김수현 전 청와대 정책실장이 불출마를 선언해 TK인물난을 겪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뭔가는 하고 떠나야 하지 않겠느냐. 악화가 양화를 구축한다”며 “국회는 그렇게 재미있는 곳도, 화려한 곳도, 생산적인 곳도 아니다. 나에게 ‘가서 농사나 지으라’ 비난을 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솔직히 국회가 농사짓는 것 보다 나은 것도 별로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철희 의원에 이어 표창원 의원까지 불출마 선언을 했다. 충격적”이라며 “누군들 떠나고 싶지 않겠는가. 소똥을 치고 마당에 풀을 뽑으면서도 지금보다 훨씬 더 행복할 수 있는 것이 삶”이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또 “정치는 국회에서 바꿀 수 있는 것이 아니었다”며 “국회의 구성 자체를 바꿔야 가능하다. 낡은 정치는 낡은 사람에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국회에서 일하더라도 희망은 지역에서 만들어야 하고 과제도 현장에서 찾아야 한다”며 “우리가 바꿀 수 있는 세상은 현장이고 미래이다. 정치에 몸 담고 있더라도 여의도 중심 사고는 벗어나야 한다”고 피력했다. 그는 그러면서 “이철희·표창원, 두 의원에게 권하고 싶다. TK로 오시라”며 “정신이 번쩍들 만큼 엄혹한 현실이 있다. 여기서 싸우자. 그리고 승리하자”라고 강조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