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분야 협력 통해 신남방정책 보탬”
“교육 분야 협력 통해 신남방정책 보탬”
  • 전준혁기자
  • 등록일 2019.10.21 20:25
  • 게재일 2019.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주 아세안 대한민국대표부와
3자 간 업무협력 양해각서 체결
대학·기관 공동연구활동 등 추진

한동대학교와 주ASEAN 대한민국대표부, 숙명여자대학교가 3자간 업무협력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동대 제공
한동대학교와 주ASEAN 대한민국대표부, 숙명여자대학교가 3자 간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지난 17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동대 장순흥 총장, 주ASEAN 대한민국대표부 임성남 대사, 숙명여대 강정애 총장 등 세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한동대는 ASEAN 국가 내 대학 및 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ASEAN의 지속발전 역량강화를 위해 이번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특히 이번 체결식은 오는 11월 부산에서 열리는 한-ASEAN 정상회담을 앞두고 ASEAN 국가 내 고등교육 발전 및 지원 방안의 일환으로 성사됐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세 기관은 △ASEAN 대학 및 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공동 연구 활동 실시 △ASEAN 국가를 돕기 위한 창업교육센터 설립 및 창업교육과정 운영 △ASEAN 기업가정신 및 창업훈련 프로그램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한다. 또한, 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고자 ASEAN 창업교육 협의회를 구성하기로 결정했다.

한동대 장순흥 총장은 “아세안(동남아국가연합) 국가 입장에선 경제 협력만큼이나 절실하게 지원이 필요한 분야가 교육”이라며 “교육 분야 협력을 통해 정부가 추진하는 신남방정책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주ASEAN 대한민국대표부 임성남 대사도 “업무협력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주아세안 대표부는 한동대 및 숙명여대와 협력하여 아세안 차원의 고등교육 역량강화 사업의 발굴 및 시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동대와 숙명여대는 이날 협약식과 더불어 유네스코 유니트윈 주관 대학으로서 수년간 ASEAN 국가 내에서 시행한 사업의 성과 및 우수 사례를 발표하고, 향후 ASEAN 국가와 협력 방안과 사업 추진 계획 등을 공유했다.

/전준혁기자 jhjeon@kbmaeil.com
전준혁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