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판행사 준비 물량 전량 소진

[상주] 상주포도가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1주일간 전국 이마트 143개 지점에서 열리고 있는 ‘경상북도 우수농산물 특별 판매행사’에서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상주시 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이무상)은 이번 행사에 상주지역 대표 농산물인 샤인머스켓과 캠벨얼리 포도를 선보이고 있다.

경북농산물대전은 경북농산물 통합브랜드 ‘daily’ 의 인지도 제고와 경북 우수농산물 홍보·판촉 및 이마트와 경북농협 간 상생협력 등을 목적으로 이마트와 경북도가 공동 기획한 행사다.

지난 17일 대구 이마트 월배점에서는 경북도와 상주시, 농협경제지주 경북지역본부, 상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상주포도 특판 행사를 진행해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소비자들은 샤인머스켓과 캠벨얼리의 아름다운 색깔과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맛 그리고 특유의 향에 매료됐다. 준비한 물량은 전량 소진됐다.

이중 샤인머스켓은 씨가 없고 껍질째 먹는 포도로 당도가 높아 일명 ‘망고포도’라고 불리며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에는 중국, 베트남 등 9개국에서 55억원어치를 수출해 상주시 효자 품목으로 자리 잡았다.

상주시 관계자는 “국내외 시장판로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철저한 품질 관리와 수출 지원 등 행정적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곽인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