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 동반성장 산행 소통 행사
포항제철소, 동반성장 산행 소통 행사
  • 박동혁기자
  • 등록일 2019.10.20 18:54
  • 게재일 2019.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형수 소장 등 포스코 임원들
QSS혁신활동 참여사 대표들과
경주남산 걸으며 격의없는 대화
혁신허브 성공적인 완수 다짐

지난 19일 오형수 포항제철소장을 비롯한 포스코 임원들과 포항시 혁신허브 QSS 참여사 대표 등 40여명이 경주 남산을 동행 등반했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지난 19일 경주 남산에서 ‘포항시와 함께 하는 혁신허브 QSS활동’참여사 대표들과 동반성장을 위한 산행 소통 행사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혁신허브 QSS활동은 포스코 고유의 혁신활동인 QSS(Quick Six Sigma) 방법론을 기반으로 민·관·기업이 협력해 지역 중소기업 및 기관, 단체,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하는 일이다.

이날 오형수 포항제철소장을 비롯한 포스코 임원들과 포항시 혁신허브 QSS활동 참여사 대표 등 40여명은 가을 정취가 가득한 경주 남산을 동행 등반하며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산행한 참여한 대표들은 포항제철소 지원을 받아 QSS 혁신활동을 추진하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 도시락 업체, 병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대표, 북부시장 상인회 회장 등이었다.

이들은 경주 통일전을 출발해 이영재를 거쳐, 남산 정상인 금오봉에 올라 휴식을 취한 뒤 포석정으로 하산하는 총 8.9㎞ 코스를 함께 등반했다.

포스코 임직원들은 참여사 대표들로부터 혁신허브 QSS활동 과정에서 겪었던 에피소드와 소감, 고충 및 애로사항 등 다양한 얘기를 듣고 대화를 나눴다. 일행은 정상에 올라 QSS 혁신활동의 성공적인 완수를 다짐하는 결의를 다졌다.

오형수 포항제철소장은 “이번 산행을 통해 서로 즐겁게 소통하고 이해의 폭을 넓힌 것처럼 참여한 대표님들도 구성원들과 함께 즐겁고 열정적으로 QSS 혁신활동을 추진해 한 단계 더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포스코도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포항제철소는 중소기업 및 클린포항 부문 참여사 79개 기관에 대한 혁신허브 QSS활동 지원을 추진 중이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박동혁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