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대한민국 SNS 대상 공공부문 최우수상
市, 대한민국 SNS 대상 공공부문 최우수상
  • 이곤영기자
  • 등록일 2019.10.16 20:12
  • 게재일 2019.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터 등 다양한 시민소통 노력

대구시는 16일 ‘제9회 대한민국 에스엔에스(SNS)대상’ 공공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구시는 지난 2010년부터 트위터 운영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의 장을 열어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홍보를 시작했다.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인스타그램 개설에 이어 2012년 영문 블로그와 페이스북, 2015년 중문 시나블로그와 웨이보, 2018년에는 중문 (번체) 페이스북과 일본 페이스북까지 개설해 지자체 소셜미디어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올해부터 대구시는 기존의 카드뉴스, 사진 등의 전통적인 콘텐츠와 함께 짧은 시간에 대구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유튜브 영상 제작을 해 시민 속으로 한걸음 더 다가가고 있다.

대표적인 영상 콘텐츠로 10대에서부터 3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의 구독자를 보유한 대구출신 인플루언서 4명과 공무원이 함께 대구의 구석구석을 누비며 대구의 숨은 매력을 알아가는 과정을 담은 리얼리티 예능 ‘마! 이게 대구다!’는 약 180만회의 누적 조회수를 달성했다.

이밖에도 공무원이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해 대구시의 정책을 직접 소개해주는 ‘대구시청 4층 사람들’, ‘대구 청년을 소개합니다’ 등 대구시의 주요 정책과 숨은 이야기를 영상으로 풀어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최우수상 수상은 시민들이 만들어 주신 상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대구를 보다 더 쉽게 이해하고, 편하게 공감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만들어나가면서 전 세대와 전 세계가 대구시 소셜미디어를 통해 대구의 매력을 알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이곤영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