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사찰 주왕산 대전사 산사음악회
천년사찰 주왕산 대전사 산사음악회
  • 윤희정기자
  • 등록일 2019.10.16 19:38
  • 게재일 2019.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악인 오정해·남상일 출연
18~19일 이틀간 개최

‘청송의 빛과 음악의 만남’ 행사 공연 포스터.
청송군 주왕산국립공원 내 천년사찰 대한불교조계종 대전사(주지 법일 스님)에서는 오는 18,19일 이틀간‘제6회 시와 국악의 만남’ 및 ‘주왕산 대전사 산사음악회’가 열린다.

‘청송의 빛과 음악의 만남’이란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첫날 ‘시와 국악의 만남’으로 문을 연다. 국악인 오정해, 남상일이 출연해 우리 소리로 산사의 깊어가는 가을을 노래한다.

인기가수 금잔디의 경쾌한 트롯트를 비롯해 디앙상블, 영남국악관현악단의 아름다운 하모니와 선율, 신금산의 시낭송도 준비된다.

밤에는 주왕산 기암 비로봉을 배경으로 ‘청송의 빛’이란 주제로 화려한 레이저쇼도 펼쳐진다. ‘청송의 빛: 꽃을 품고 날다’는 태초의 청송·주왕과 연화의 수달래·소헌왕후·항일의병 이야기 등을 빛과 영상에 담은 퍼포먼스로 색다른 무대를 준비했다.

둘째날에는 인기가수들이 대거 출연하는 ‘주왕산 대전사 산사음악회’가 마련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산사음악회는 대전사와 청송군이 공동주최하고 BBS대구불교방송과 청송군의회가 후원한다.

인기가수 박상철, 미스트롯 김나희, 망부석의 김태곤, 혼성그룹 코요태, 팝페라 가수 배은희, 장구의 신 박서진 등이 출연해 산사의 가을 추억을 꾸민다.

법일 BBS대구불교방송 사장(대전사 주지)은 “천년사찰 주왕산 대전사에서 시와 국악, 레이저 쇼 등이 함께 하는 산사음악회를 개최한다”며 “많은 분들이 참석해 고즈넉한 산사에서 아름다운 가을 추억을 쌓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윤희정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