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대구시장, 더불어민주당 권미혁 의원.

10일 대구시청 10층 강당에서 진행된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대구 엑스코 사장 내정설’을 두고 공방전이 벌여졌다.

더불어민주당 권미혁 의원은 대구 엑스코 서장은 사장 선임과 관련해 “공기업의 근원적 혁신의 출발은 공정한 인사에 있다고 보는데 대구 공공기관장 선임에 잡음이 많다”고 지적했다.

권 의원은 “서장은 사장은 지역 언론에서 내년 총선에서 포항 출마 예정자로 거론되고 있다”며 “사실 여부가 확인되는 건 아니지만 지역에서 이야기가 많으니 기사가 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임기를 모두 채울 것인지, 책임 경영을 할 수 있겠는지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권 의원은 “대구시 현안으로 이야기해오는 분들이 많아 질문드리는 것”이라며 “인사 잡음이 계속 있으니 서 사장 관련해서는 임원추천위원회가 제 기능을 못한다는 우려도 있다. 고민이 필요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권영진 대구시장은 “내년 총선 출마는 어불성설이다”면서 “총선이 1년도 채 남지 않았는데 이 자리에 응모했을 리가 없다”고 말했다.

또 “그동안 엑스코 대표이사는 전시컨벤션 전문성을 위주로 선정했다. 그 전 사장들은 임기도 못 채운 분도 있고 노조와의 갈등도 시달리는 등 지역사회 문제를 야기하기도 했다”면서 “이번에는 전문성보다 내부적인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분으로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순원기자 god02@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