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의 모든 것, 한눈에 살펴봐요”
“자원봉사의 모든 것, 한눈에 살펴봐요”
  • 박순원기자
  • 등록일 2019.10.10 19:12
  • 게재일 2019.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내일 ‘자원봉사박람회’ 개최
상담·체험은 물론 다양한 공연도

대구시가 오는 12일 두류공원에서 ‘제14회 대구 자원봉사박람회’를 연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 모습.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오는 12일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제14회 대구 자원봉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안부 묻는 사회’, ‘안전한 사회’, ‘안심하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전국민 자원봉사 프로젝트인 ‘안녕, 캠페인’의 3가지 주제인 안부, 안전, 안심 부분으로 나눠 진행된다.

홍보·체험부스에서는 자신에게 맞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상담 및 체험을 통해 평소 자원봉사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개막식에서는 올해 하반기 전국 최초로 대구시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한 자원봉사 건강체조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팀의 오프닝 공연이 펼쳐지며, ‘꽃보다 당신, 자원봉사자 모두가 꽃입니다’라는 감사 퍼포먼스도 진행된다.

아울러 두류공원 여울길을 다함께 걷는 ‘자원봉사 걷기 행사’도 마련해 걷기 구간에 재능 공연과 포토존, 사진 전시, 기념품 배부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제공한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우리시는 65만 자원봉사자들이 우리 사회 곳곳의 간격을 좁혀주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이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계기가 돼 건강한 대구, 시민이 행복한 자랑스러운 대구로 나아가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박순원기자 god02@kbmaeil.com


박순원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