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10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2019 포항시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이 일생생활에서 겪는 불합리한 행정규제는 물론, 기업활동을 어렵게 만다는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하고자 진행된다.

올해는 공무원의 적극적인 행정추진에 어려움을 주는 과제까지 공모 분야가 확대됐다.

공모분야는 시민생활과 경제활동으로 구분되며 △출산, 육아, 저소득층 및 노인복지 △교통, 주택, 의료 등 생활 속의 불편사항 △ 소방, 보건, 환경 등 생활 재해 △청년·경력단절자, 노인 등 취업일자리 △기업 입지, 벤처·중소기업·소상공인 등 창업 △신기술·신서비스, 생산, 유통 판매 등 총 6개 분야다. 단순 민원이나 진정 또는 타 제안제도를 통해 이미 제출된 의견은 제외된다.

참여방법은 포항시 홈페이지(www.ipohang.org)에서 공모서식을 다운받아 방문 또는 우편(경북 포항시 남구 시청로 1, 포항시청 정책기획관), E-mail(younggum71@korea.kr)로 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창의성, 실현 가능성, 효과성, 부서검토의견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1차 사전 심의 및 2차 최종 심사를 거쳐 12월 중 발표된다. 최우수상 당선자 1명에게는 60만원의 포항사랑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우수상 2명과 장려상 8명에게는 각각 30만원과 10만원이 주어진다. /안찬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