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 맺고 경영정상화 지원키로

지난 8일 KAMCO양재타워 기업구조혁신지원센터에서 ‘KEIT-KAMCO 기업경영정상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지난 8일 KAMCO양재타워 기업구조혁신지원센터에서 ‘KEIT-KAMCO 기업경영정상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원장 정양호)과 한국자산관리공사(KAMCO·사장 문창용)는 지난 8일 KAMCO양재타워 기업구조혁신지원센터에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협력방안 마련을 위해 ‘KEIT-KAMCO 기업경영정상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은 중소기업 기술력 분석과 금융지원, 인적·물적 네트워크 협력 등을 위해 이뤄졌으며 기술력은 있지만, 경영상 일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생 중소기업을 주로 지원하게 된다.

또 KAMCO는 KEIT로부터 기술력이 우수한 회생 중소기업을 추천받아 신규자금 지원(DIP 금융) 등 회생기업 경영정상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어 신규자금 지원을 위한 기업평가 시 기술력 평가 항목 우대를 통해 KEIT가 추천한 기업에 대해서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KEIT는 KAMCO에서 운영하는 회생기업 지원제도 수혜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수행하고, 나아가 R&D 신청 시 우대하는 방안도 협력할 방침이다.

KEIT 정양호 원장은 “우수기업 육성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공기관의 선도적인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정부 R&D 예산을 지원하는 KEIT와 금융을 지원하는 KAMCO의 협력은 아주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우수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경영환경을 개선하고,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회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