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상식 직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 셋째부터 이지민, 캐논코리아컨슈마이징 대표이사 요시카이 슌지, 류준열, 민가을 씨)  
시상식 직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 셋째부터 이지민, 캐논코리아컨슈마이징 대표이사 요시카이 슌지, 류준열, 민가을 씨).  

경일대 사진영상학부 4학년 이지민(여) 씨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주)와 박건희 문화재단이 공동주최·주관한 ‘2019 미래작가상’을 받았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미래작가상’은 국내의 대표적인 대학생 사진 공모전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실력 있는 인재들이 선발되며 명실상부 차세대 작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다.
 
역대 수상자들은 사진을 포함한 다양한 예술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9 미래작가상에는 총 130명이 응모해 김성우 큐레이터, 장민승 설치미술가, 정경자 사진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자신만의 시각으로 주체의식을 표현한 경일대 이지민, 상명대 류준열, 서울예술대 민가을 등 3인을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지민 씨의 작품명은 ‘무엇을 말했고 무엇을 생각했는가’로 20대들이 어떤 생각을 하고 사는가에 대한 물음에 대한 해답이다.

수상자들은 캐논의 35mm 풀프레임 DSLR인 ‘EOS 6D Mark II’와 ‘EF 24-105mm F4 L IS II USM 렌즈’ 등의 촬영 장비를 부상으로 지급받았다.

앞으로 6개월간 심사위원회에서 추천한 사진가와 1:1 튜터링 및 한국을 대표하는 사진작가 오형근의 마스터 튜터링을 통해 기술적인 노하우부터 사진가로서의 전문가적 소양까지 전반적으로 배우게 된다.
 
심층 튜터링 과정이 종료된 2020년 4월에는 캐논갤러리에 작품을 전시하고 미래작가상 작품집 발간 등 예비 작가로서 성장할 다양한 기회를 얻는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