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
전익현 포항철강관리공단 이사장
일일 명예지사장 임명 체험 펼쳐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 일일 명예지사장으로 분한 전익현(오른쪽) 포항철강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이 공단을 찾은 민원인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 제공
전익현 포항철강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이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 일일 명예지사장으로 분했다.

지난 30일 전익현 이사장은 포항시 남구에 있는 건보공단 포항남부지사로 출근, 주요 업무 보고를 받은 뒤 지사 간부들과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정책, 외국인·재외국민 건강보험 당연적용 시행, 요양병원 환자지원제도 시행 안내 등 공단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후 전 이사장은 각 부서를 순회하며 공단 직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민원실을 찾은 고객들로부터 건강보험에 대한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방문 민원을 응대하는 시간을 가졌다.

약 한 시간 동안 일일지사장 체험을 한 전익현 이사장은 “일일명예지사장 체험을 통해 건강보험공단 제도 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정교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장은 “일일명예지사장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여러 사업을 소개하고 건강보험공단 직원들의 업무 고충을 이해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제도”라면서 “전익현 이사장의 방문을 통해 포항철강산업단지 관리공단 직원들에게 건강보험의 사업이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바름기자

    이바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