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공기업 정규직 전환 자회사 대부분이 여권 출신 낙하산 인사로 채워졌다.

30일 자유한국당 김상훈(대구 서구·사진) 의원이 국토부로부터 받은 ‘정규직 전환 자회사 대표이사 현황’자료에 따르면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 중 총 7개 기관이 9곳의 자회사를 세웠고 이 중 6곳의 대표이사와 상임이사 1명이 여권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인사인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자회사 2곳에 전 경남 노사모 대표이자 민주당 지역위원장 출신을 LH사옥관리 사장으로, 민주당 재선 지방의원 및 정책위 부의장을 LH상담센터 사장으로 임명하는 등 전부를 여권 인사로 선정했다. 한국국토정보공사 자회사인 LX파트너스 대표에 노무현 선대위 정책위 활동 및 전 민주당 국회의원 보좌관이 선임됐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의 자회사 JDC파트너스도 전 민주당 도의원이자 현직 민주당 의원 보좌관 경력자가 차지했다.

한국공항공사는 대표이사를 비롯한 상임이사까지 여권 출신자로 충원했으며 한국감정원도 민주당 소속 지역위원장을 자회사 KAB파트너스 대표이사로 정했다.

한국도로공사는 대표적인 ‘캠코더(캠프와 코드, 더불어민주당)’ 인사인 이강래 도공 사장이 자회사인 도공서비스 대표이사를 겸직하고 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