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공무원노조 성명
성 알선·인사청탁 의혹 제기
김택호 의원 비난 입장 밝혀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이 구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택호 시의원의 윤리특별위원회 회부에 대해 당연한 결정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구미시공무원노조는 26일 성명서를 통해 “구미시의회 개원이래 한꺼번에 5명이 윤리특위에 회부된 이런 혼란은 처음이다. 그 중 1천700여 공직자를 경악하게 했던 ‘성알선, 인사청탁’ 등의 의혹을 제기하면서 부적절한 단어사용하고, 공식회의에서 수차례 개인 사생활 관련 발언을 한 의원도 포함돼 있다”고 말했다.

노조는 이어 “공익제보도 아닌 허위제보로, 기사도 아닌 소설을 가지고 공개 석상에서 시민의 알권리 운운하며 카더라 통신을 무분별하게 확산시켜 애꿎은 피해자를 양산하고 구미시 전 공직자의 사기를 떨어뜨린 것이 허위제보자와 무엇이 다른가”라고 반문했다.

특히 “몇몇 공직자를 파렴치한으로 전락시키는 인격살인을 하고도 시민의 알권리와 공익을 입에 담는 것은 아전인수형 시의원이 될 수밖에 없는 이유”라며 “남 눈의 티끌은 보면서 정작 제 눈의 대들보는 보지 못하는 위인은 아닌지 후안무치에 기가 막힐 따름이다”고 꼬집었다.

김택호 시의원은 지난 6월 제231회 제1차 정례회 상임위에서 한 인터넷 언론 보도를 언급하며 “3월 승진을 앞두고 모 간부가 심야에 승진대상자를 불러내 노래방에서 유희를 했다”고 주장하고 성 알선, 인사 청탁 등의 의혹을 제기해 물의를 빚었다.

당시 구미시공무원노조가 성명서를 통해 공직자의 사기와 자존심을 떨어트린 시의원의 신중한 언행과 재발방지를 요구하자 김 의원은 SNS 등을 통해 “공무원 노조가 자신을 겁박하고 있다”고 주장해 공직자들의 반발을 사기도 했다.

한편, 김 의원이 인용했던 인터넷언론은 지난 7월 16일 언론중재위원회의 조정에 따라 정정보도와 사과문을 게재했으며 이와 관련한 명예훼손 고소건은 지난 8월 검찰로 송치된 상태이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