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은 25일 이번 정기국회 기간동안 강도 높은 ‘조국 청문회 2라운드’를 예고했다. 한국당은 오는 26일부터 나흘간 진행되는 국회 대정부질문, 내달 2일부터 실시되는 국정감사 등을 통해 조 장관을 둘러싼 의혹의 실체를 규명, 장관직에서 끌어내리겠다는 각오로 임하고 있다.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한 음식점에서의 국회 상임위원장 및 간사단 오찬 간담회에서 국감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문재인 정부의 정책 실패를 부각하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황 대표는 “정기국회에서 반드시 이뤄내야 할 목표가 몇 개 있다. 첫째는 문재인 정권의 폭정과 국정 파괴 실상을 낱낱이 파헤쳐야 한다는 것”이라며 “조국과 관련된 일의 실상은 무엇인지, 정부의 구조적 비리는 무엇인지 엄히 추궁해달라”고 주문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번 국회는 조국 파면과 정권의 무능, 부도덕을 만천하에 알리는 국회가 돼야 한다”며 “조국 제2의 인사청문회라는 규정 하에 모든 현안을 드러내는 것은 물론, 조국 개인 게이트가 아니라 정권 게이트로 번져가는 부분을 면밀히 밝혀야 한다”고 했다. 그는 “여당은 조국 지키기 국감, 방탄 국감으로 일관하고 있다. 상임위별로 증인 채택이 거의 이뤄지지 않는 맹탕 국감이 돼 가고 있다”며 “증인 채택이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덧붙였다. /김진호기자

    김진호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