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용 오피스텔 156실
아파트 102가구 공급
수성학군 핫라인에 위치
초역세권·사통팔달 교통 자랑
자연환경과 문화인프라도 우수

서한이 오는 27일 수성 명문학군의 중심이자 달구벌대로변 2호선 만촌역 초역세권에 공급하는 ‘만촌역 서한포레스트’ 항공 조감도. /서한 제공
서한은 오는 27일 수성 명문학군의 중심이자 달구벌대로변 2호선 만촌역 초역세권에 공급하는 ‘만촌역 서한포레스트’의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이날 공개되는 만촌역 서한포레스트는 수성구 달구벌대로 2608 일원에 들어서며 아파트 전용 84㎡, 162㎡, 168㎡ 102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 77㎡, 84㎡ 156실 등 총 258가구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 2564에 준비 중이다.

서한은 오는 10월 1일 아파트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그 이튿날 1순위, 4일 1순위 기타지역, 7일(월) 2순위 등으로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며, 오피스텔은 10월 1∼4일까지 접수가 진행된다.

만촌역 서한포레스트의 입지적 장점은 핵심교육입지다.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만촌3동은 이른바 ‘범4만3’으로 불리는 핵심교육입지로 1km 이내에 경동초, 대청초, 정화중, 동도중, 소선여중, 오성중·고, 경신중·고, 대륜중·고, 정화여고, 혜화여고 등 수성구에서도 선호도 높은 초중고를 모두 품고 있는데다 수성학군 학원가 핫라인에 위치했다.

이와 함께 2호선 만촌역과의 직선거리 200여m에 불과해 초역세권인데다 대구의 동서를 가로지르는 메인도로인 달구벌대로, 청호로 및 무열로, 수성IC와 동대구IC가 인접해 사통팔달 교통을 자랑한다.

또 만촌이마트, 만촌시장, 로데오타운 등의 쇼핑시설과 달구벌대로변의 풍부한 금융시설 및 병·의원, 수성구청 등 편리한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두리봉 등산로와 국립대구박물관, 대구시립미술관, 삼성라이온즈파크 등 자연환경과 문화인프라도 우수하다.

서한은 올 9월 새롭게 런칭한 첨단 주상복합 브랜드인 만큼 아파트에서 주거용 오피스텔까지 모두 생활의 가치를 높이는 특화 평면으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아파트 전용84㎡는 채광을 극대화한 맞통풍 구조의 4베이 판상형 설계로 넓은 수납공간의 현관팬트리, 드레스룸 등 넉넉하고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하며 전용162㎡와 168㎡는 펜트하우스로 설계돼 품격과 자부심을 드높일 전망이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신규공급이 부족한 구 20형대 아파트 대안으로 주목받는 전용84㎡ 및 전용77㎡로 구성돼 있다.

평면도 4베이 판상형 구조에 넉넉한 현관수납장, 드레스룸, 동선과 수납을 고려한 ‘ㄷ’자형 주방 등 전용 59㎡ 아파트와 거의 같은 평면으로 가족형 생활공간으로 손색이 없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달리 청약제도에 자유롭다. 청

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규제도 받지 않으며 지역에 상관없이 만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각각 1건씩 동시 청약도 가능하다.

서한 관계자는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해 선보이는 만큼 더 꼼꼼히 신경 쓰고 있으며 최고의 교육환경에 역세권인 만큼 성공분양을 확신한다”며 “특히 수성구는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돼 있어 청약자격규제, 대출규제를 모두 적용받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조건이 자유로운 주거용 오피스텔은 범4만3 핵심학군으로 입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