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민생활체전’ 오늘 팡파르
‘경북도민생활체전’ 오늘 팡파르
  • 이바름기자
  • 등록일 2019.09.19 20:08
  • 게재일 2019.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까지 경산시 일원서 개최
도내 23개 시군 21개 종목 경합

경북 생활체육동호인들의 최대 축제인 제29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이 20일부터 오는 22일까지 3일간 경산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지난 1991년 시작해 올해 29회째를 맞는 경북생활체전은 지역과 계층을 뛰어넘는 스포츠 축제이자 생활체육동호인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다. 시군간 경쟁이 아닌 화합을 위해 종합 순위를 가리지 않고 종목별 시상만 하고 있다.

이번 체전에는 도내 23개 시군 1만여명의 선수·임원이 참가해 축구, 배구, 게이트볼 등 21개 종목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인다.

또한 ‘경북-대구 상생협력’을 위한 체육교류 사업으로 5개종목 100명의 대구시선수단이 참여해 대구와 경북 동호인들이 끈끈한 우정을 다지고, 생활체육의 상생 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함께하는 생활체전! 함께누릴 건강경북’이라는 슬로건으로 20일 오후 5시 30분 경산실내체육관에서 개회식이 열린다. 개회식은 기존방식의 틀을 벗어나 내빈 환영리셉션과 선수단 입장식 등 의전행사를 대폭 간소화해 모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으로 치러진다. 특히, 공식행사의 국민의례는 다문화가족 20여명이 애국가를 제창하며 결혼이민여성들의 사회 참여와 지역공동체 문화형성을 위한 실천으로 모두가 하나되는 대축전의 의미를 되새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대축전에 참가한 시군 선수단 모두가 소통하고 화합하는 상생의 큰잔치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우리는 건강 100세 시대를 맞아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시설 기반확충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바름기자
이바름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