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종합연수원 이성권 원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과 경상북도 영천시교육지원청 김우영 교육장(왼쪽에서 네번째)이 공동 협력 체제 확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종합연수원 이성권 원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과 영천시교육지원청 김우영 교육장(왼쪽에서 네번째)이 공동 협력체제 확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송군 주왕산면에 있는 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종합연수원(원장 이성권)은 18일 영천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우영)과 공동 협력체제 확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자유학기제, 청소년 수련활동, 목공예 체험 등 임업인종합연수원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참여 및 양 기관의 상호교류 활성화를 위해 추진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연수 시행을 위한 시설 및 강사지원과 교직원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연수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지원 등 각 기관의 협력에 필요로 하는 사업에 대해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임업인종합연수원 이성권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영천지역 학생들의 산림 가치 이해와 산림문화 확산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과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