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학교스포츠클럽
남·여중부 부문 ‘영예’

기계중학교 기북ㆍ상옥분교가 지난 8일 칠곡 왜관초등학교에서 열린 ‘2019 경북학교스포츠클럽 스포츠스태킹대회’에 참가해 남중부·여중부 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기계중학교 제공
기계중학교 기북ㆍ상옥분교(교장 김문식)가 지난 8일 칠곡 왜관초등학교에서 열린 ‘2019 경북학교스포츠클럽 스포츠스태킹대회’에 참가해 남중부·여중부 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손으로 하는 육상경기’라고 불리는 스포츠스태킹은 12개의 스피드스택스 컵을 빠르게 쌓고 내리는 스포츠 종목으로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경북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 기계중 기북ㆍ상옥분교가 포항시 대표로 참가했다.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뛰어난 기량을 발휘한 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정유동 지도교사는 “기북분교와 상옥분교는 전교생이 각각 12명, 6명인 소규모 학교이지만 교사와 학생, 지역 주민들까지 한마음이 되어 다양한 교육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있어 이번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문식 교장은 “승부를 떠나 대회에 참가한 여러 학교 학생들이 경기에 최선을 다해 임하고 경기가 끝나자 서로 축하와 격려를 아끼지 않는 모습을 보며 스포츠클럽의 가치를 다시 보게 됐다”며 “무엇보다 화합과 배려, 사랑을 실천하며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이 되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민정기자

    김민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