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의 대표적인 아트페어로 자리 잡은 ‘포항호텔아트페어’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영일대해수욕장 라한호텔에서 열린다.

올해 주제는 ‘가까이 더 가까이! near NEAR’이라는 주제로 장미원 부근 이동 갤러리와 라한호텔 1층 로비와 9∼10층, 컨벤션홀 5층에서 3일간 개최된다.

미술의 대중화와 미술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목적으로 열리는 포항호텔아트페어는 아트포항운영위원회(위원장 장미화)가 포항지역 작가들을 비롯한 전국의 유명 갤러리, 작가들과 함께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이 아트페어는 지역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타지역 미술 작가들의 작품들을 소개하고 지역의 작가들을 타지역 갤러리와 연결 고리를 마련해 주는 역할을 해 오고 있다.

4년째 열리고 있는 포항호텔아트페어에는 지역의 이정옥, 이철진, 한승협을 비롯 전국 100여명의 유명작가들이 참여하며 호훈화랑, 큐브, 새오름갤러리 등 전국의 32개 갤러리에서 1천여 점의 다양한 미술품들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프랑스, 캐나다, 중국, 일본, 러시아, 몽골, 베트남, 이집트, 대만 등 해외 작가들의 작품을 초대해 해외작가 교류 및 판매전을 함께 여는 등 그 규모가 커가고 있다.

특히 올해는 동북아시아지역자치단체연합(사무총장 김옥채)의 후원으로 동북아지역 청소년들의 미술작품 32점도 전시될 예정이다. 또 미술품 전시를 비롯해 미술품 경매행사, 워크숍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돼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