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청춘센터, 4차산업 혁명시대 신기술 캠프 운영
포항청춘센터, 4차산업 혁명시대 신기술 캠프 운영
  • 이시라기자
  • 등록일 2019.09.05 20:27
  • 게재일 2019.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스쿨’·‘창업 밸리’ 등 마련

포항청춘센터에서 가을 학기를 맞아 9월부터 청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청춘센터는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해 취·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4차산업 혁명시대 신기술 캠프 ‘드론 스쿨’을 시작으로 ‘창업 밸리’, ‘취업 Job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창업 밸리 프로그램은 창업 관련 강의 및 컨설팅을 통해 창업 경험이 미흡한 예비·초기 청년 창업가들에게 성공적인 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술 강의 및 외부 전문가(방송인 강레오 쉐프)의 특강 등으로 진행된다. 취업 아카데미도 기업 임원, 교수급으로 구성된 강사진이 입사서류 작성 및 면접준비 방법 등 핵심 취업역량 교육을 진행, 청년들이 취업에 필요한 자질과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청춘센터 프로그램의 인기는 뜨겁다. 오는 7∼8일 진행되는 드론캠프는 총 50명을 모집했는데, 공고 일주일 만에 선착순 접수가 완료됐다.

오는 21∼22일 열리는 창업 밸리, 28일 운영하는 취업 아카데미는 각각 오는 17일과 24일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청춘센터는 앞으로도 청년들의 진로탐색 및 사회참여역량 강화를 위해 시대의 변화를 읽는 방법과 커뮤니케이션 스킬, 이미지 메이킹, 비즈니스 매너 등 청년 관심 영역의 맞춤형 특강 운영과 개별 피드백 및 면접 코칭 등 실전 모의면접의 맞춤형 면접지도 교육을 병행할 계획이다.

손창호 포항시 일자리경제노동과장은 “지역 청년들을 위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과 창업에 필요한 교육 및 컨설팅 등을 통해 우수한 청년창업자의 발굴 및 양성에 관심을 기울이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의 초청 특강 등 양질의 청년 맞춤형 교육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지역사회 인적자원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청춘센터에서 진행하는 모든 프로그램은 무상으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문의는 일자리경제노동과 포항청춘센터(252-2833)로 하면 된다. /이시라기자
이시라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