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서 3일간 ‘국제 엑스포’
산업전시회·체험전
7개국 참여 융합콘퍼런스 열려

[구미] 구미시가 5일 3일간 일정으로 구미코에서 ‘2019 국제 3D프린팅 코리아 엑스포’의 막을 올렸다.

‘3D프린팅 4차 산업혁명의 혁신성장 리더’라는 주제로 3D프린팅 기술의 현주소와 미래를 조망한다.

개막식에 이어 열린 3D프린팅 웨어러블 패션쇼에서는 국민대가 3D프린팅으로 제작한 원피스와 제작기술을 선보였다.

주요 행사로는 3D프린팅 산업전시회, 체험전 및 융합콘퍼런스, 부대행사 등이 열린다.

전시회에는 대건테크, 세중정보기술, 포스텍 나노융합기술원 등 3D프린팅 관련 산학연이 참가한다.

콘퍼런스에는 영국, 베트남, 아제르바이잔 등 7개국의 기관·기업 관계자가 연사로 참가한다.

국제 3D프린팅 코리아 엑스포는 구미시·경북도가 주최하고, 3D프린팅산업협회 주관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특허청, 문화재청 등 25개 기관·단체가 후원한다.

행사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3dexp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달희 경북도 정무실장은 “경북지역의 성장동력 강화를 위해 3D프린팅과 같은 신산업 육성이 필요하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성장 리더로 주목받는 3D프린팅산업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대하도록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