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기인삼 선물세트.

우리나라 최초 재배인삼의 시효지인 영주시는 인삼의 고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소백산록의 자연적, 환경적 요소를 바탕으로 우수한 농산물이 생산 되고 있다. 소백산록의 청정지역이 만들어 낸 영주의 특산물은 풍부한 유기물과 맑은 공기, 깨끗한 물로 재배해서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 풍기인삼

국내 최초 재배삼의 시효지인 영주 풍기 지역은 500여년의 재배인삼 역사를 통해 우수한 삼을 생산하고 있다.

소백산록의 유기물이 풍부한 토양에서 생산 되는 풍기인삼은 타 지방 생산 인삼에 비해 내용 조직이 충실하고 인삼향이 강하며 유효사포닌 함량이 매우 높다.

다양한 홍삼제품은 웰빙건강 식품 뿐만 아니라 선물용으로도 크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인삼은 혈압조절, 간장보호, 항암작용, 항당뇨, 피로회복, 식용증진, 면역력 강화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영주한우

영주한우는 한우 사육에 최적의 기온 및 습도, 맑은 물과 공기, 양질의 풀을 먹고 자라 전국에서 가장 좋은 육질의 한우로 평가를 받고 있다.

최신시설의 도축장에서 위생적으로 처리한 순수한 한우로 축협서울공판장에서 인기리에 거래되고 있다.

◇ 풍기인견

풍기인견은 천연섬유라 가볍고 시원하며 몸에 붙지 않고 통풍이 잘 되며 땀띠가 예방되고 촉감이 좋아 냉장고섬유, 에어컨 섬유라 불린다..

인견은 땀 흠수력이 탁월하며 정전기가 전혀없고 부드러우며 식물성 자연섬유로 갓난아기, 알레르기성 피부, 아토피성 피부 등을 가진 이들에게 좋은 건강섬유다.

가볍고 얇아서 여름 실내복, 반바지, 잠옷, 침구류, 천연염색을 한 외출복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 되고 있어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다.

◇ 순흥기지떡

기지떡은 서리꽃처럼 희고 아름답다는 뜻으로 상화떡, 상화병이라고도 한다.

기지떡은 술로 빚어 여름철에도 쉬지 않아 오래 두고 먹을수 있으며 칼로리가 낮고 속을 든든하게 해줘 여성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 전통음식 조리법을 대표하는 발효 과정을 거친 떡이라 살아 있는 유산균 덩어리로 단순한 계절떡, 의례떡과 달리 기지떡은 건강을 생각하고 오랜 시간 저장이 가능한 조상들의 지혜가 스며든 고품격 떡이다.

문의 : 054-633-2016

영주사과 선물세트.
영주사과 선물세트.

◇ 영주사과

산록지대를 중심으로 천혜의 자연속에서 생산되는 영주사과는 풍부한 일조량, 깨끗한 공기, 맑은 물, 밤낮 큰 기온차 등으로 향과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전국 사과 생산의 14.7%를 차지하는 영주시는 사과 최대 생산지역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사과는 피로회복, 피부미용, 위장장애 등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