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위기극복 대토론회서
보수 야권인사 헌신 강조하며
황교안 대표 수도권 출마 요구

권영진 대구시장이 27일 “요즘 대구에도 보수 쪽 이런 저런 분들 출마설이 나돈다. 그렇게 하면 안된다”고 주장했다.

대구 출마설이 나오고 있는 김병준 전 비상대책위원장, 홍준표 전 대표는 대구에 출마하면 안된다는 취지로 비판한 것으로 분석이다. 권 시장은 이날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플랫폼 자유와 공화 주최로 열린 ‘대한민국 위기극복 대토론회’에서 “보수야권 리더들은 모두 수도권으로 출마해 헌신해야 한다”고 이 같이 말했다.

권 시장은 “황교안 대표가 어떤 선택을 할지 모르지만, 한국당 대표로 계시기 때문에 보수의 간판”이라며 “황교안 대표의 헌신과 희생이 전 보수의 미래를 좌우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보수가 다시 살아나기 위해서는 보수 지도자들의 자기 희생적인 헌신이 없어서는 안된다”며 “네임 밸류(명성)가 있고 할 만큼 한 사람은 총대 메고 수도권에 나와야 한다”고 밝혀, 사실상 황 대표 등의 수도권 출마를 요구했다. 권 시장은 또 대구·경북(TK) 등에서 한국당 지지율은 착시현상이라고 주장했다. 권 시장은 “한국당내에서 내년 총선을 낙관하는 분위기가 있다”며 “TK 등 영남 지역 민심을 보면서 착시현상을 일으키면 안된다”며 “과반 의석이 있는 서울, 수도권에서 지면 내년에도 어차피 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형남기자

    박형남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