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블록체인 분야 혁신 스타트업 적극 육성
AI·블록체인 분야 혁신 스타트업 적극 육성
  • 손병현기자
  • 등록일 2019.08.25 20:10
  • 게재일 2019.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 포스텍 교육 인프라 활용
단기·집중 인큐베이팅
예비 창업가·사업 모델 발굴

지난 23일 포스코 국제관에서 열린 ‘경북 AI·블록체인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모습. /경북도 제공
경북도가 ‘AI·블록체인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지원 사업’을 통해 미래 신(新)산업을 이끌어갈 (예비)창업가 및 스타트업 발굴·육성에 앞장선다.

25일 경북도에 따르면 포스텍의 우수한 창업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단기 집중 인큐베이팅을 통해 관련 분야의 (예비)창업가 역량 강화 및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는다.

앞서 도가 지난달 29일부터 4주간 진행한 단기 인큐베이팅에 도내 AI·블록체인 분야의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가 및 스타트업 등 총 18개 팀이 참여했다.

도는 이들을 대상으로 △AI·블록체인 최신 기술트렌드 분석 △성공사례 및 노하우 전수 △기술 아이디어 구체화 지원 △스타트업 지재권 및 특허 전략 △스타트업 실전투자 IR 전략 수립 등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비롯해 국내·외 시장진출 및 투자유치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에 도는 지난 23일 포스코 국제관에서 사업 관계자 및 참여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사업에 대한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도는 참신한 사업 모델을 발굴한 우수 참가팀들을 선정하고 사업화 지원금으로 최우수 1개 팀에게는 500만원, 우수 2개 팀에게는 각 300만원, 장려 2개 팀에게는 각 200만원을 지원했다.

아울러 도는 사업 종료 후에도 참가팀들과 벤처투자자의 네트워킹을 만들어 창업상담 및 투자정보 제공 등 창업·투자연계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지원할 방침이다.

/손병현기자

why@kbmaeil.com
손병현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