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기술·37개 연구성과 상담 등
식품 산업체 기술이전 방안 모색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이 제8회 국제식품소재산업전에 참가해 전시 및 상담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상주] 상주시 도남동에 있는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서민환)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제8회 국제식품소재산업전(FI KOREA 2019)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이번 산업전에서 식품산업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낙지다리, 큰고랭이 등의 특허기술을 포함한 37개 연구 성과에 대해 기술 포스터 전시 및 현장 기술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산업체가 관심을 보이는 기술은 그 적용 사례를 설명하는 등 식품 산업체에 기술을 이전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연구 성과 소개 이외에도 산업체 맞춤형 기술 지원 사업과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기술에 대한 현장 수요조사를 하고, 생물자원 산업화 연구회 회원사도 모집했다.

산업체 맞춤형 기술 지원 사업은 식품 향장품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기술에 대해 공동연구, 기술상담, 장비지원, 기술개발, 기술이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생물자원 산업화 연구회는 담수 및 지역 생물자원 실용화와 산업화를 위한 산학연 협력 네트워크이다.

한편, 국제식품소재산업전(FI KOREA)은 국내 유일의 식품소재 기술전시회로 국내 식품소재산업의 세계화 및 수출의 활성화, 식품 소재산업의 기술발전, 국내외 식품산업의 정보 교류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김지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산업화지원실장은 “수요자에게 필요한 기술지원을 확대하고 담수 생물자원을 활용한 생물산업이 발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