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회 MBC 건축박람회에서 철강협회, 스틸하우스 선봬
51회 MBC 건축박람회에서 철강협회, 스틸하우스 선봬
  • 박동혁기자
  • 등록일 2019.08.22 18:48
  • 게재일 2019.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강협회가 22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51회 MBC 건축박람회에 참가해 ‘건강한 주택 스틸하우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건축박람회는 지움건축, 제이아키텍쳐, 에스에프시스템, 스틸라이트, 금호스틸하우스, 포스코강판 등 한국철강협회 스틸하우스클럽 소속 14개 업체가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 함께 참가한 포스코강판은 빛의 세기와 보는 방향에 따라 색이 변하는 카멜레온 강판, 대리석의 질감과 모양을 그대로 살려낸 강재를 활용한 마감재 및 가구, 컬러 스테인리스스틸 소재로 꾸며낸 주방과 포스맥(PosMAC)에 패턴을 넣은 다양한 제품을 함께 전시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포스맥(PosMAC) 강재를 활용한 강건재의 무한한 변신을 시작으로 강건재 시장을 이끌 수 있을지 주목된다.

또 최근 건축물에서 발생하는 라돈 가스가 큰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이슈를 잠재울 솔루션을 스틸하우스와 함께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솔루션은 스틸하우스에 적용 가능한 라돈 가스 차단재로 미국에서 가져온 제품으로 지면에서 나오는 라돈 가스를 차단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소식은 ‘건강한 주택’을 꿈꾸는 예비 건축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현장에서는 라돈가스 차단재의 효과를 직접 관람객들에게 보여주는 실험을 진행한다.

한편, 스틸하우스는 미국의 경량목구조 2x4공법에서 유래됐으며 포스코의 월드 프리미엄(World Premium) 제품인 포스맥(PosMAC) 강판을 C자 형태로 가공해 집의 뼈대를 세운 뒤, 구조용 합판, 내외부 단열재, 마감재 등을 시공하는 방식의 건축물을 말한다. 스틸하우스는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다세대주택, 공공시설물 등 다양한 건축물에 적용된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박동혁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