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8월 20일부터 9월 10일까지 총 22일 동안 2019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을 접수한다.

이번 신청은 2차 신청 시기로, 신입·편입·재입학생·복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1차 신청 기간을 놓친 재학생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2차 신청부터 바뀐 사항도 있다. 우선 재학생의 2차 시기 신청 허용을 재학 중 2회까지 확대해 1차 신청 시기를 놓친 재학생들이 추가로 구제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에는 원칙적으로 1차 신청 시기에만 신청이 가능하고 2차 신청 시기에 신청하는 것은 재학 기간 중 1회만 허용됐다. 다만 이 경우에도 재학생은 신청 후 ‘구제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다자녀 장학금에만 적용하던 연령 요건을 폐지해 더 많은 학생들이 수혜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가장학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 및 한국장학재단 휴대용 앱을 통해 24시간 가능하고, 신청 마감일인 9월 10일은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국가장학금 신청 후에는 소득 심사를 위한 서류 제출과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9월 16일일 오후 6시까지 완료해야 하며, 신청 시 입력한 가족정보와 공적정보 상 가족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에는 9월 16일까지 주민등록등본과 가족관계증명서 등의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서류 제출 대상자 여부는 신청 1∼2일 후 한국장학재단 누리집과 문자 안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전준혁기자

    전준혁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