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선기 칠곡군수, SNS 홍보 등
낙동강 대축전 알리기 적극 나서
육군 ‘전투전승행사’와 통합 개최
7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눈길

백선기 칠곡군수가 ‘제7회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개최를 알리는 이색 홍보판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칠곡군 제공

[칠곡] 백선기 칠곡군수가 다가오는 ‘제7회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백 군수는 지난 17일 낙동강 대축전 개최 시기와 장소를 알리는 이색 홍보판을 활용해 촬영한 사진을 본인 SNS 계정에 올렸다.

그는 “호국과 보훈, 평화와 통일의 가치를 올곧게 세우고 특별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호국평화 축제를 맛깔스럽게 준비하고 있다”며 “55일 앞으로 다가온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한다”고 홍보했다.

올해 칠곡군에서 기획되는 축전 주제는 낙동강이 가지는 역사, 기억, 호국을 바탕으로 ‘칠곡, 평화로 흐르다’이다. 육군 제2작전사령부 주관의 ‘낙동강지구 전투전승행사’와 통합 개최되는 점도 눈길을 끈다.

칠곡보생태공원을 중심으로 평화 테마파크와 강 건너 오토캠핑장에 위치한 호국 테마파크로 공간이 분리된다. 각 테마파크를 잇는 ‘파크 브릿지’를 행사장 중앙 430m 부교로 설정해 공간을 완성도 있게 연결할 계획이다.

이번 축전에는 △낙동강 방어선 전투의 기억을 미디어 아트 왜관철교를 통해 만나는 ‘왜관철교 속으로’ △직접 그린 그림을 움직이는 AR영상으로 만나는 55일의 이야기와 낙동강을 한눈에 담아 보는 평화 전망대가 놓인 ‘평화의 숲’ △대한민국 군 최신 무기 전시와 훈련병 체험 등을 통해 만나는 ‘호국 테마파크’등 7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낙동강 방어선 전투를 생생하게 그려낸 실경 뮤지컬 ‘55일’도 공연된다. 6·25전쟁 당시 마산·왜관·영천·포항 일대를 잇는 ‘워커 라인’을 성공적으로 사수했던 미 육군 워커(Walker) 중장의 손자인 샘워커 2세가 이번 대축전을 찾을 예정이다. 대를 이어 한국을 사랑했던 워커 가문의 특별한 감동은 물론 미군을 비롯한 유엔군의 숭고한 희생을 기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대학생평화광고 공모전을 통해 축전의 의미를 전국적으로 알리고, 수상작은 세계최대 K-POP 콘서트인 KAON U.S.A에서 현장 홍보되며, 아시아권역에도 광고할 방침이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