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부터 추석 맞이 행사 ‘풍성’
신선농산물·가공식품 등 판매
쇼핑몰 ‘의성장날’도 할인 진행

[의성] 의성군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맞이해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추석 명절이 다가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는 서울신문사 앞 광장에서, 30일부터 9월 1일까지는 서울 조계사 남문주차장에서 마늘, 자두, 복숭아 등의 신선농산물과 흑마늘 등의 가공식품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추석이 임박한 9월 6일부터 9월 9일까지는 서울광장에서 의성이 자랑하는 마늘과 자두를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농산물 과다생산으로 가격 폭락 등의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과 저렴하고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기다리는 대도시 소비자 모두를 만족하게 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에서 열리는 행사에 직접 가기 어렵다면 의성군 대표 농특산물 쇼핑몰인 의성장날(http://mall.usc.go.kr)을 이용해 보자.

16일부터 9월 15일까지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의성군의 다양한 농특산물을 쉽게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의성마늘햄으로 유명한 롯데푸드와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어 의성마늘소, 의성마늘 등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얻을 수 있는 행운이 기다리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올해는 농작물의 생산량 증가로 가격이 좋지 않다. 군은 농민들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그간 지역농산물 팔아 주기 행사, 조계사 직거래 장터, 서울 지하철역 직판행사, 홈쇼핑 방송, 의성장날 쇼핑몰 여름 농산물 이벤트 등을 추진 도농상생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행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현묵기자 muk4569@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