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탈, 탈속의 여성’ 주제

[안동] 안동축제관광재단은 ‘2019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세계탈놀이경연대회 참가팀과 자유 참가작을 모집한다.

12일 안동축제관광재단에 따르면 ‘세계탈놀이경연대회’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메인 프로그램으로 매년 100여 팀이 넘게 참여했다.

올해 대회는 ‘여성의 탈, 탈속의 여성’이란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축제 메인 주제이기도 하다. 총상금 7천만원으로 참가 분야는 개인부와 단체부로 나뉜다. 세부적으로 학생부, 일반부, 실버부 등으로 구분된다. 자유 참가작에는 페이스페인팅, 탈착용 등 축제 이미지에 부합하는 공연을 할 수 있는 문화 예술 활동 단체나 개인이 참여할 수 있다. 재능기부 단체·개인 공연이 우선 선정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9월 20일까지이며, 자유 참가작 신청은 오는 30일까지이다. 축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edea017@nate.com) 또는 팩스(054-852-9230)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시 공연팀에 대한 소개 자료와 사진을 함께 첨부하면 탈춤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팀의 홍보도 가능하다.

안동시 관계자는 “세계탈놀이경연대회와 자유 참가작 공연은 축제의 가장 중요한 프로그램 중 하나”라며 “문화예술단체 또는 개인이 가지고 있는 재능과 예술적 기량을 100만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탈춤 축제 무대에서 뽐낼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안동축제관광재단(054-841-6397~8)으로 문의하면 된다.

/손병현기자 wh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