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이 전남 목포시 삼학도 일원에서 8~10일까지 개최되고있는 제1회 섬의 날 기념식장에서 울릉도·독도 홍보관을 설치해 '아름답고 신비한' 울릉도, '민족의 섬' 독도와 경상북도, 동해 홍보에 나섰다.

울릉도·독도 등 섬의 가치와 중요성을 재조명하고자 사상 처음으로 개최하는 섬의 날 기념행사에 동해에서는 유일한 섬이 있는 지방자치단체인 울릉군이 참가, 홍보에 나선 것이다.

울릉도·독도 홍보관은 이낙연 국무총리, 진영 행정안전부장관, 김영록 전남지사, 박지원 국회의원 등이 방문, 정석두 울릉군 새마을 회장으로부터 독도 배지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이번 섬의 날 기념 행사에는 ‘대한민국 썸 페스티벌’ 행사가 ‘만남이 있는 섬, 미래를 여는 섬’을 주제로 펼쳐지고 있다.

울릉군은 울릉도·독도의 자연, 생태, 문화, 역사 등을 알림으로써 섬 관광 유도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신비의 섬 울릉도·독도’주제로 홍보 부스를 설치해 울릉도·독도와의 만남, 경상북도·동해 존(Zone)도 운용했다.
   

또 군은 울릉도와 독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섬답게 김헌린 부군수, 임장혁 총무과장, 담당팀장과 정석두 울릉새마을회장 및 새마을지도자들을 파견, 울릉도·독도 홍보 및 관광객 유치를 홍보했다.
 
이밖에도 너섬 나섬 페스티벌에 참여해 울릉도 특산품 · 토속음식 판매부스 · 찾아가는 독도 홍보부스(독도 VR, 독도 포토존 등)를 운영했다.

한편 울릉군 측은 내년도 제2회 섬의 날 행사를 울릉도에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울릉/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