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보건소 30일까지 공모

포항시 남구보건소가 오는 30일까지 금연클리닉 등록자 중 6개월 금연에 성공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금연성공 수기를 공모한다.

이번 수기 공모는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통해 성공적으로 금연을 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흡연자들의 금연 실천의지를 독려하고 지역사회 금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된다. 응모자격은 주민등록상 포항시 거주자로 보건소 금연클리닉에 등록해 6개월 이상 금연에 성공하고 일산화탄소 측정 및 소변 검사 금연성공 판정을 받으면 된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제공되고, 우수상 2명과 장려상 6명에게는 각각 10만원 상당의 상품권, 5만원 상담의 상품권이 수여된다.

응모는 포항시 및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출품작과 함께 남구보건소 금연클리닉에 직접 제출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자세한 사항은 남구보건소 금연클리닉(270-4077∼9)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원수 포항시 남구보건소장은 “금연에 성공한 시민들의 수기 공모를 통해 본인의 금연 결심동기, 금연 과정에서 애로점과 극복방법, 금연 유지방법 등을 공유함으로써 금연실천 의지를 다지고 지역사회 금연분위기 조성이 실천되기를 바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바름기자 bareum9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