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다분야 강사 초청 특강

대구교육박물관(관장 김정학)은 9월 한 달 동안 다양한 분야의 강사 4명을 초청해 특별강연 ‘미래를 여는 영어, 4인 4색 영어이야기’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미래를 여는 영어의 의미를 사회 각 분야 전문가의 생생한 체험담을 통해 대중에게 알리고자 추진됐다.

첫 강연은 오는 9월 3일 ‘영어 잘하는 개그맨 김성원’이 강연자로 나서 멕시코 이민 생활 당시 영어를 접한 계기와 귀국 후 영어를 잊지 않도록 노력한 시간을 비롯해 영어를 통해 슬럼프를 극복하고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는 이야기를 개그맨 특유의 재치로 풀어나갈 예정이다. 이어 9월 10일에는 ECG 커뮤니케이션의 대표이자 기업체 영어 교육 전문가인 ‘케빈 경’의 강연이 이어진다. 영어에 자신이 없다는 이유로 영어 대화를 회피하는 사람들을 위해 맞장구와 추임새 등 쉬운 표현만으로 세련된 대화를 이끌어 나가는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9월 17일에는 신촌 세브란스 병원 ‘이근영 의사’를 초청해, 외국 유학을 하지 않고 미국드라마 만으로 영어를 공부해 프로농구 동시통역사까지 할 수 있었던 자신만의 영어 공부 방법을 소개한다.

마지막 날인 9월 24일에는 영어·인문학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정영은씨가 런던 정치경제대학교(LSE)에서 국제관계학을 공부하며 느낀 영국 유학의 현실 등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김정학 관장은 “이번 특별강연을 통해 스스로 목표를 세워 공부하는 방법을 배우고, 미래를 여는 영어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연 참가 신청은 오는 12일부터 대구교육박물관 홈페이지(www.dge.go.kr/dme)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중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상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