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2018∼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DGB금융그룹 2018∼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이곤영기자
  • 등록일 2019.08.06 18:55
  • 게재일 2019.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금융그룹은 그룹의 경제·사회·환경 각 분야의 활동과 성과를 담은 ‘DGB금융그룹 2018~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13번째로 발간하는 이번 보고서는 국·내외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위해 국문과 영문으로 발간됐다.

주요 계열사인 DGB대구은행과 하이투자증권, DGB생명, DGB캐피탈, DGB자산운용, DGB유페이, DGB데이터시스템, DGB신용정보 등 8개 자회사의 지속가능경영활동도 담았다.

보고서는 미래금융 선도 등 2018∼2019년의 핵심 이슈를 다루는 ‘Core Issues’, 지역사회 참여 등 지속관리 이슈를 다루는 ‘General Issues’, 그룹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사업을 다룬 ‘Sustainability Governance’, 재무성과 및 지속가능경영 성과의 분석을 다룬 ‘재무 및 비재무 현황’ 등의 파트로 구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손쉽게 원하는 내용을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임직원, 고객, 협력회사, 지역사회 등 주요 이해관계자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도출된 중요이슈를 바탕으로 경영접근방식(MA)을 구성해 기술된 보고서에서는 중요이슈를 DGB금융그룹의 전략 방향과 연계하고 이에 대한 관리방법, 성과, 향후계획을 상세히 보고하고 있다.

특히 경제, 사회, 환경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지속가능경영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반영했다.

또 심플한 형태의 인포그래픽과 다양한 이미지를 풍부하게 활용하고 이해관계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 내 마이크로웹사이트를 통해 보고서의 주요 내용을 온라인으로도 손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해 보고서 내용의 전달력을 높였다.

김태오 회장은 “DGB금융그룹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알리는 13번째 보고서를 발간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이해관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미래를 함께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이곤영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