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세계문화엑스포 판타스티코”
“경주세계문화엑스포 판타스티코”
  • 황성호기자
  • 등록일 2019.08.05 19:13
  • 게재일 2019.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에르토리코 K팝 문화탐방단
경주 ‘여름Pool축제’ 참여 감탄

[경주] 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 특별한 손님 푸에르토리코 K팝 문화탐방단이 방문해 ‘판타스티코(스페인어로 환상적이다)’라고 감탄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지난 4일 ‘푸에르토리코 K팝 문화탐방단’이 경주세계문화엑스포를 방문해 경주타워와 신라문화역사관 등을 관람하고 ‘여름Pool축제’에 참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방문은 푸에르토리코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19명과 가족 등 26명이 자발적으로 팀을 구성해, K-POP의 나라인 한국의 역사문화를 직접 체험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방문단은 올해로 5년째 한국을 찾았으며, 경주엑스포를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들 구성원은 한국어로 간단한 대화를 할 정도로 한국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많은 푸에르토리코 현지인들이다. 이들은 오는 13일까지 경주엑스포뿐만 아니라 서울, 안동 등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전국 곳곳을 둘러 볼 예정이다.

경주엑스포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집약적으로 보여주고, 시원한 여름 Pool축제까지 열리고 있어 방문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푸에르토리코에서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는 인솔자 변영자(74·교포) 씨는 “말로 설명하는 역사교육에 한계가 있음을 느끼고 현지인들에게 한국역사를 제대로 알려줄 수 있는 곳을 선정했다”며 “경주엑스포에서 한국역사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감탄하는 모습에 한국인으로서 자긍심을 느꼈다”고 말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한국 탐방을 온 카를라(21·대학생)는 “계속 발전하는 한국의 모습도 놀랍지만 경주와 경주엑스포에서 전통적인 한국의 모습을 보니 마치 다른 세상에 온 것 같이 환상적이다(판타스티코)”고 말했다.

푸에르토리코(Puerto Rico)는 북대서양과 카리브해 사이의 작은 섬으로 미국의 자치령이다. 인구는 369만명이고, 면적은 우리나라의 13%정도 되는 1만3천790㎢이다. 스페인어와 영어를 같이 사용한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황성호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