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포스킨피부과·에필성형외과

대구시가 지정한 선도의료기관이 ‘의료평가위원회(The Joint Commission)’가 주관하고 있는 JCI 재인증에 성공했다.

대구시는 선도의료기관인 올포스킨피부과와 에필성형외과 등이 JCI 재인증에 성공했다고 1일 밝혔다.

JCI는 해외병원들에 대한 인증을 통해 국제사회의 의료의 질 향상과 환자안전 개선에 기여하고자 설립한 미국의 비영리기관이다.

현재 50년 이상 미국의료기관에 대한 인증사업을 하고 있는 의료평가위원회가 운영하고 있다.

JCI는 지난 2005년 세계최초로 세계보건기구(WHO)의 환자안전 솔루션 협력기관으로 지정됐다. JCI 인증은 세계적으로 확대 추세에 있으며, 2019년 7월 현재 미국을 제외하고 전 세계적으로 1천여개의 병원이 인증을 받았다. 우리나라에는 현재 24곳의 병원이 인증을 받은 상태다.

이 중에서 대구에는 올포스킨피부과, 에필성형외과, 미르치과병원, 덕영치과병원, 경북대학교병원 건강검진센터 등 5개의 의료기관이 인증을 받은 상태다. 이는 우리나라 인증 기관의 21%다.

최운백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JCI 인증은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있어 외국인 환자들이 의료관광지를 선택할 때 중요한 지표역할을 하게 된다”며 “기존 JCI 인증기관들의 재인증은 물론 신규 인증기관을 발굴해 지원함으로써 외국인 의료관광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순원기자 god02@kbmaeil.com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