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6일까지 누구나 응모 가능
10월 18일 도청신도시서 막올라

[예천] 예천군은 지난 23일 한맥C.C에서 ‘2019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오는 10월 18일부터 이틀간 경북도청신도시에서 열리는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는 국내·외 누구에게나 참여기회가 제공되는 스마트폰 영화 축제이다.

이날 조직위원회의 구성으로 본격적인 스마트폰영화제 성공을 향한 행보가 시작됐다.

이달 15일부터 작품응모가 시작돼 9월 6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10분 이내의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작품이면 누구에게나 응모기회가 주어진다.

출품작 중 43편을 엄선해 온라인 투표를 거쳐 순위를 결정하며 10월 19일 시상한다.

행사를 준비한 정재송 조직위원장은 조직위 관계자와 영화 계관계자, 내빈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학동 예천군수를 명예조직위원장으로 추대했다.

정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화제작은 영화산업의 새로운 시대적 패러다임이다”며 “IT문화콘텐츠를 통한 새로운 영화세상을 바로 이곳 ‘예천’에서 함께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신창걸 집행위원장은 “예천에서 개최되는 국제스마트폰영화제는 영화인을 꿈꾸는 많은 학생들과 일반인에게 폭넓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예천이 영화창작의 메카가 될 수 있는 준비된 행사”라고 했다.

한편, 영화제 설명을 겸한 오리엔테이션은 오는 27일 오전 10시 30분 군청 대강당에서 영화감독, 일반인 신청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다. /정안진기자

    정안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