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지난 22일 대구 연경지구에서 폭염 등 무더위 속에 근로자 건강관리 및 온열재해 예방을 위한 건설 현장근로자 격려행사를 개최했다. /LH 대구경북본부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정진)는 지난 22일 대구 연경지구에서 폭염 등 무더위 속에 근로자 건강관리 및 온열재해 예방을 위한 건설 현장근로자 격려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김정진 본부장은 폭염대비 안전대책을 점검하고 보양식 및 무더위 용품을 제공하는 등 혹서기 현장 근로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번 행사와 더불어 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폭염대비 근로자 건강보호대책’을 마련해 휴게시설 의무 설치, 의무물품 구비, 작업시간 조정 및 무더위 휴식시간제(Break Time)를 도입하는 등 폭염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현장 내 동선에 물안개터널 및 무더위쉼터 내 이동식 에어컨과 안락의자를 설치해 폭염으로부터 근로자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Safety Card를 배포하는 등 지속적인 건설현장 근로환경 개선과 근로자 중심의 현장경영을 전개하고 있다.

LH 대구경북지역본부 김정진 본부장은 “무더위 속에 항상 외부에서 작업하는 건설근로자들이야말로 우리 건설산업과 LH의 숨은 일꾼임을 잊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 현장 근로자를 위한 안전 및 건강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김영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