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가 미래 신산업을 이끌어갈 혁신 인재를 양성하고자 대구시와 경북도가 추진하는 ‘휴스타[HuStar(Human Star)] 혁신아카데미’ 사업단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대학의 연구소와 대구·경북 연구·지원기관 주관으로 기업과 협약을 체결한 후 기업 수요에 맞는 대학원 수준의 현장실습 교육을 5개월간 운영하고, 교육을 마친 수료생이 기업에 3개월간 인턴과정을 거친 후 해당 기업에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에 경북도는 미래 차, AI-SW, 바이오, 로봇 등 총 4개 분야 사업단을 선정했다. 이 가운데 영남대 공업기술연구소(사업책임자 황평 자동차기계공학과 교수)가 미래자동차분야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영남대는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경북차량용임베디드기술연구원과 협업을 통해 현장실무 능력을 갖춘 미래형 자동차 분야 맞춤형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8월부터 2023년 4월까지 경북도로부터 34억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한다. 

미래형 자동차 분야와 기업 수요 맞춤형 교육을 위해 9월까지 커리큘럼 구성, 교육생 선발계획 확정, 교육생 선발 등을 마무리하고 10월부터 본격적으로 혁신아카데미 운영에 들어간다.

서길수 영남대 총장은 “휴스타 프로젝트는 지역 발전의 미래가 달린 만큼 지자체와 대학, 관련 연구소와 기업이 역량을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며 “미래 신성장 산업 분야의 인재를 집중적으로 양성해 지역기업에 우수인력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돼 지역 발전을 견인하는 선순환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대학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