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일대 해상누각 앞 광장

포항시청소년재단은 오는 20일 영일대 해상누각 앞 광장에서 ‘2019 포항 청소년 물빛 물총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전 연령대가 하나 되어 어우러질 수 있도록 준비됐다.

또한, 기획부터 청소년들이 참여해 청소년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자문위원회와 청소년재단의 추진단이 연계해 축제를 구성했다.

행사장에서는 물놀이할 수 있는 워터 풀장을 비롯해 물총 놀이가 펼쳐진다. 또 청소년 유관기관들의 3S(Steal 철강산업, Sea 바다, Science 과학)에 초점을 둔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 부스, 청소년들이 끼와 열정을 발산할 수 있는 청소년 어울림마당 공연, 워터 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청소년 70명으로 이루어진 퍼포먼스 팀의 웅장한 공연도 준비돼 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박정숙 상임이사는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어른들에게는 어렸을 때 마음껏 뛰어놀던 추억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면서 “이번 청소년 물빛 물총 축제는 1회 이벤트성의 단순한 행사가 아닌 지역 청소년 대표 축제로 자리 잡아 새로운 청소년 문화 콘텐츠를 만들고자 기획,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이번 축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포항시청소년재단 정책기획팀(240-9120)으로 하면 된다.

/김민정기자 mjkim@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