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도초등학교(교장 박봉규)는 지난 13∼14일 1박 2일 일정으로 경주에서 가족소통캠프 ‘우리가족 힐링타임’<사진>을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일환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대도초와 송림초, 포항송도초, 송도중, 동지중, 동지여중 6곳에서 가족 70여명이 참가했다. 다양한 가족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원간 화합을 도모했다.

첫날에는 가족 화합퀴즈 풀기, 인생태도 진단으로 내 자녀 바로 알기, 사랑의 편지 나누기, 가족 세족식 등으로 평소 표현하지 못했던 대한 애틋한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경주 가상현실(VR) 체험장을 방문하고 서바이벌 게임과 VR 레이싱 등 문화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에게 VR 체험을 꼭 해주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에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다”며 “이틀동안 아이들과 마주보고 대화하는 시간이 많아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마음 속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아이 눈높이에서 대화하는 법도 새롭게 알게 됐다”고 말했다.

대도초 박봉규 교장은 “이번 행사가 가족간 원활한 소통을 돕는 뜻깊은 자리였길 바란다”며 “앞으로 아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건강한 가족 문화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정기자 mjkim@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