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병 어린이 위한 음악회
박형철 목사 초청 목회자 세미나
바자회·연극·콘서트 등 열려

박형철 목사
박형철 목사

포항과 경주지역 교회와 기독단체, 기독방송이 여름방학과 휴가를 맞아 부흥회, 음악회, 세미나 등을 잇따라 연다.

한국밀알선교회 심장재단(이사장 이정재)은 21일 오후 2시 포항푸른숲교회에서 심장병 어린이를 위한 음악회를 개최한다.

음악회에는 찬양사역자 시와 그림의 멤버 김정식 목사(서울 화곡중앙교회)가 출연, ‘항해자’ ‘임재’ ‘그럼에도 불구하고’ 등의 찬양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간증도 곁들인다.

김 목사는 라디오방송 진행자, 대학 강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매년 12월이면 월드비전과 함께 전국 교회를 순회하는 ‘임마누엘 콘서트’도 진행하고 있다. 문의 (054)293-0181.

포항극동방송(지사장 백두현)은 22일 오후 1시 경주두레교회에서 목회자세미나를 진행한다.

특강은 국제강해설교연구원장인 박형철 목사가 한다.

박 목사는 특강을 통해 ‘6가지로 분석한 감동 강해설교법’을 소개한다.

이 강해설교법은 성경의 의도와 목적을 정확히 전달함으로 설교자나 성도가 함께 감동과 은혜를 얻는다는 게 특징이다.

박 목사의 감동강해설교법은 목회자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설교문제를 간결하고 쉽게 해결하고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박 목사의 집중강좌에 참석한 목회자들은 “하나님이 바라시고 원하시는 설교가 무엇인지 깨달았다”, “도덕적 설교에서 십자가 설교로 바뀌게 됐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정식 목사
김정식 목사

그는 한우리교회 담임목사, 바이블아카데미 부원장, 호헌총회목회연구원 부원장, 각 총회목회자 재교육 강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문의 포항극동방송(054-256-3000).

성지순례 기금마련 바자회도 진행된다.

포항장성교회(담임목사 박석진)는 20일 낮 12시 교회 본관 1층 만나홀에서 국내성지 순례 공동기금 마련을 위한 일일바자회를 연다.

바자회의 메뉴는 국수, 김밥, 순대, 뉴욕핫도그, 데리버거, 치킨버거, 커피,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슬러쉬, 마카롱, 츄러스, 빙수, 음료수 등이다.

티켓은 장당 1만원에 사전판매하고 있다.

가족연극도 선보인다.

극단 증인은 27일 오후 7시 영천광야교회 문화예술쉼터 ‘광야’ 무대에 가족연극 ‘기억(The memory)’을 올린다.

가족연극 ‘기억’은 이날 오후 7시 영천시민들을 초청한 가운데 무료로 공연된다.

‘기억’은 아버지를 향한 진한 사랑의 기억을 전한다.

영천광야교회(담임목사 박경호) 문화예술쉼터 광야는 영천고등학교 도로 건너편 클푸 이불집 3층에 위치하고 있다. 문의 010-2524-4791.

콘서트도 이어진다.

포항극동방송은 8월 10일 오후 7시 30분 환호해맞이공원 야외무대에서 ‘제1회 사랑해콘서트’를 개최한다.

콘서트에는 ‘시와 그림’의 멤버 김정석 목사와 가수 나들, 가수 친자매, 팝페라가수 이성신소프라노 이민정, 포항극동방송 어린이합창단 등이 출연, 흥겨운 무대를 꾸민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