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크페스티벌’ 26∼28일 개최
권인하·노사연·문명진 등 출연

노사연, 변진섭, 최백호, 이장희, 부활 등 인기가수와 대구지역 뮤지션 등 60여명이 출연하는 ‘대구포크페스티벌’이 26∼28일 대구에서 열린다.

대구 두류공원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3일간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공연이 펼쳐지는 첫날에는 권인하, 노사연, 문명진, 해바라기, 변진섭 등 인기가수와 대구 뮤지션 정은주, 김강주가 출연한다.

이어 27일에는 박강수, 양병집, 장필순, 홍서범과 뮤지컬스타, 부활, 최백호 등과 대구지역 가수 현설, 오늘하루 등이 참여하며, 28일에는 이예린, 박강성, 왁스, 김도향, 김태화와 정훈희, 이장희, 그냥 등과 대구에서 활동하는 조재원, 엄덕수가 공연을 펼쳐 3일간 대구는 포크 향연이 이어진다.

김광석길 콘서트홀, 수성못, 동대구역, 동성로 야외무대 등 4곳에서도 공연과 함께 사전 버스킹 행사가 열린다.

김광석길에서는 김광원, 코드블루, 이서용, 링크맨 등이 공연하고 수성못에서는 믹스커피, 채의진, 김명상, 배재혁, 파란자전거 등이 동대구역 광장에서는 최재관, 심종각, 가을정원, 소울조 등이 공연을 펼친다. 동성로 야외무대에서는 28일 오후 7∼8시 김태현과 뮤지션클럽의 공연이 예정돼 있다.

대구지역 뮤지션으로는 한국적 정서를 잘 녹인 노래를 불러 유명해진 김강주, 소프라노 출신으로 가스펠, 재즈, 포크 등을 넘나들며 힘 있고 매력적인 보컬라인을 자랑하는 정은주 등이 열창을 한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