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내일 ‘100인 토론회’
주민공감형 사업 발굴 나서

[청도] 청도군이 민선 7기 1주년을 맞아 ‘100인 토론회’를 1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청도군이 저출산 인구감소에 따른 지방소멸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청도군이 변해야 산다’는 현실을 직시하고자 대군민 소통의 장으로 마련된다.

토론회는 10대 의제 분야인 △행정혁신 △문화·관광 △보건·체육·교육 △농업소득증대 △지역경제 △귀농귀촌 △사회복지 △여성 및 아동복지 △지역개발 △생활안전·환경 등에 대해 100여명의 참여자와 함께 진행된다.

군에서는 처음 시행하는 행사여서 각 분야에 전문가를 투입할 계획이다. 기조발제자로는 이재훈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이 맡아서 토론회의 취지 등을 설명하고, 이승율 청도군수와 공동위원장으로 참여하는 이효수 전 영남대학교 총장이 총평을 담당한다.

각 분야 전문 교수 및 박사 등은 분과위원장을 맡아 지역을 위한 사업발굴 및 정리를 담당한다.

군은 이날 회의를 통해 다양한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주민공감형 사업발굴 및 정책 수립을 꾀할 예정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100인 토론회를 위해 대학교수 및 연구기관 박사를 분과위원장으로 초빙하고 각 분과별 청도군 지역 전문가를 모셔 새로운 청도 변화와 혁신의 난상토론을 할 예정이다”며 “발굴되는 사업은 반드시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도군은 이에 앞서 공무원 의식선진화를 통한 조직역량 강화를 위해 ‘변해야 산다. 디지털 기로에 선 공직자의 자세와 생존전략’이라는 주제의 특별강연을 가졌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