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해외봉사단과 토이테파 1번학교 어린이들이 함께 단체사진을 찍었다.

대구한의대 해외봉사단 17명은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우즈베키스탄 수도 타슈켄트 토이테파 1번학교와 아리랑요양원, 세종학당에서 한국어, 한국문화, 과학, 예체능, 태권도 등 교육봉사와 노력봉사, 문화공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가졌다. <사진>

타슈켄트 토이테파 1번학교에서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위해 노래와 율동을 준비해 함께 공연했다. 

바다가 없는 우즈베키스탄의 어린이들을 위한 바다 만들기, 한국전통 탈 만들기, 한복 접기, 태권도 발차기, 미니 올림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즈베키스탄 어린이들과 즐겁게 지냈다.

특히, 토이테파 1번학교를 방문한 변창훈 총장은 해외봉사단원들과 함께 한국어 배우기, 액션 페인팅, 미니올림픽 등 봉사활동을 함께 진행했다.

구소련 소수민족 분산정책에 따라 우즈베키스탄에 강제 이주한 고려인 어르신들이 거주하는 아리랑요양원을 방문한 봉사단원들은 한지를 이용한 탈 만들기와 한복 접기 등을 함께하며 어르신들이 살아온 삶의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또 한국어와 한류문화를 배우고자 공부하고 있는 세종학당에서는 한국놀이문화와 K-POP 등을 함께 즐기며 양국 청소년들이 문화를 교류하는 시간도 가졌다.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은 “이번 해외봉사를 통해 우즈베키스탄 어린이들에게 꿈과 사랑이 싹트는 조그마한 마음의 변화가 생겼으면 한다”면서 “소외된 지역 아이들의 행복과 웃음을 위해 지속적으로 해외봉사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